본문 바로가기
happy_건강생활

살인독감(인플루엔자) 나의 대처법 10가지

by 행복은행 문지기 2013. 1. 12.

현재 미 전역의 80% 정도가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돼 있으며 올 겨울에   미국의 독감 환자는 작년 한해 전체

숫자에 무려 10배나 늘었다고 합니다.  한국도  독감이  크게 늘어  곧 주의보 발령 예정이라 합니다.

 

 

 

 

원인은  이상기온 변화와 연관있다고  하는군요.   라니뇨 현상으로 일컬어지는  기상이변 때문인데     라니뇨 현상이란

해수면 온도가 일정수준 이하로  내려가는  것을  말합니다.   참고로 올라가면  엘니뇨라고 하지요.   그런데  과거

역사적인 분석을 통해보면  라니뇨 현상 이후에   독감의 유행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희생이 있었더군요.

 

 

 

 

 

 

독감  바이러스의 형태라고 하는데   공중에  떠돌아 다닙니다.  따라서   심한 운동을 많이 하면  호흡이 많아지므로 

심한 운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또  많은 사람이 다니는 곳,  극장, 전철, .. 등등.. 은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손발도 잘 앃어야 합니다.  굳이 나가야 한다면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살인독감 예방 노력을  기울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적도 부근의 해수면 온도가 평균치보다  더  내려간 것이  보여집니다.  

 

 

 

 

 

 

실제로  독감주사는 꼭 맞자고는 하는데   65세  이상 노인은  예방 접종해도   상기 사진에서 보듯이   입원확률이나  사망확륭에서   살인독감을 피하기 위한  예방 접종이 큰 도움이 안되는 것 같아 보입니다.   그러면  접종을 안해도 된다는 말일까요? 

 

그렇지 않구요.  반드시 살인독감 예방 접종을 해야만 합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살인독감  바이러스가 당신의  몸에  노크를 해오기 전에   창살을  세워야 합니다.   남의 일이 아닙니다.  지난 한 주 제가 감기로 끙끙앓았었습니다.  

 

 

 

 

임산부들의 입장이  제일 곤란할 거에요.  이게  어떤 종류의 감기인지도 모른체 살인독감이라해도  무작정 주는 약을 다 먹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하지만  전문약사와 상의해서라도  태아에게 영향 받지 않는 범위에서 반드시 접종을 하여야 한다고 하는

기사들이 이미  많이  나온것이군요.  

 

10년 만에 독감 창궐이 되고 있는데   미국 전지역의 80%가 독감으로 신음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독감은  왠지  느낌이 좋지 않습니다.   어린 자녀들  잘 보호하시고  어르신들  무리하지 않도록  하시고 

가볍고 적당한  운동  주 3회  20~30분정도를  하여  체열이 내려가지 않도록 하는 것 너무 중요합니다. 

 

정시 식사,  충분한 수면,  휴식 등등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바른생활로  대응하지 않으면  

나홀로 지구종말의 날을 앞당길 수도 있는 것입니다.   가족 한명이  옮으면 모든 가족이  돌아가게 됩니다.

 

제가  겪어보니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저도  근 10년간 감기로 이렇게 아파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1918년 스페인독감이 유행하면서 미국과 유럽에서  5년간 4000만명이 사망했었습니다.

미국에서는 1주일에 2만명씩이 사망했었다고 합니다.   지구멸망 시나리오나  인류멸종 재난 영화에 단골로 나오는 

난폭한 바이러스의 공격으로부터  사랑하는 가족들을 잘 지키는   겨울이 되길  바랍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살인독감 대처법

 

1.  예방접종

 

2.  충분한 휴식과 수면관리 및 영양 관리

 

3.  사람 모이는 곳 최대한  회피 및  마스크 착용 . 

 

4. 손으로 얼굴 자주 만지는 습관 있는 분들은  절대 하지 마세요.   외출중에도 외출후 귀가후에도  손,발 을 세척해야 합니다.

문 손잡이 통해 온가족이 다 감염될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는...ㅎㅎ)

 

5. 또  불결한  위생이 의심되는  식당을  피해보시자구요.  감염된 분이 손으로 콧물 훔치고  요리를 계속 할 수 있습니다.

 

 6. 조류독감이니 돼지 독감이니 하는 예가  있었으니  저 같으면  돼지고기, 닭고기 등도   최대한 조심할 것 같습니다

 

7. 주 3회 적절한 실내운동 20분에서 30분 정도로  가볍게 하여  혈액순환 및 체온  유지

 

8.  과일과 채소등 비타민과  충분한 수분 섭취 

 

9.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는 것은  허깅입니다.  특히  어르신들을 많이 안아드리세요.  어린 자녀들도 많이 안아주고 쓰다듬어 주세요.  사랑과 격려의 말도  더하시는 분은  약없이  건강지키는 지혜가 있으시네요.

 

10.  물은 알고 있다의 저자는  누굴 미워하는 마음,  불평하는 마음,  감사치 않는 마음에서  물분자들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몸은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음이 안 좋으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지독히  앓아보니   먹는것  입는 것  등  지극히 작은 것도 감사하게 되더군요.

 감사의 마음도   살인독감을 이기는 길입니다.

 

 

아무튼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해서  건강해야 합니다.

 

제일 좋은 처방은  사랑입니다.  나를, 가족을,  이웃들(레 미제라블)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