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_건강생활

소중한아기집인자궁 근종 알아보기

by 행복은행 문지기 2013. 2. 16.

 

 

 

 

 

 

 

 

최근 조사에 의하면 대한민국의 자궁근종 절제술이  OECD 국가 1위라네요. 어이하여 이런일이  ~ㅜㅜ

 

 

자궁 근종이란 자궁의 근층을 이루고 있는 '평활근'에서 기원한 양성 종양을 말합니다. 이 질환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엄밀하게 자궁 근종이 전혀 없는 여성은 오히려 드물다고 할 정도로 많은 병입니다. 

이 근종은 크기가 너무 크지 않고 특별한 증상을 일으키지 않는 한 반드시 치료 의 대상이 되진 않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고 악성 육종과의 감별, 빈뇨, 잔뇨감, 요통, 생리과다, 빈혈, 기능성 자궁출혈, 반복 유산, 불임 등의 이유로 인해 대부분 크기가 크면 치료를 합니다. 

임신을 원하는 환자의 경우는 자궁을 보존할 수 있는 방향으로 치료를 하고, 그렇지 않고 자궁 절제를 원하는 경우 자궁 절제술을 시행합니다. 약물적 치료도 있으나 완치는 역시 수술적 방법을 통해야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http://www.medcity.com/jilbyung/jakunkjong.html   <--- 자세한  원인과 증상등에 대한  글이 있는  한의원 내용입니다.

 

20대 여성들의 경우 젊기 때문에 자궁근종에 대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그러나 최근 20-30대 젊은 여성들의 자궁근종발병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니 역시 자궁근종에 대해 항상 조심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출산이 점점 늦어지고 있는데, 보다 원활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자궁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해주는 것이 습니다.

 

 

 

자궁근종 의심시 바로 병원 찾아야

자궁근종을 예방하고 자궁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6개월~1년에 한 번씩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지만, 만약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아랫배가 볼록 나오거나 불편한 경우에는 자궁근종을 의심하고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자궁근종을 방치할 경우 심각할 경우 불임까지 이어질 수 있어 되도록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미의원 조선화 원장은 “자궁근종이 발병하게 되면 한방에서는 자궁근종의 크기와 위치 등에 따라서 약물치료, 뜸, 침 등 다양한 방법의 치료를 병행하게 된다”며 “특히 한방좌약 자경단의 경우 약효를 직접 침투시켜 보다 효과적인 자궁근종의 치료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http://buywithme.tistory.com/513   <--- 요기 사이트에는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  엄마가 되어야 할  한국의  여인들이  30~ 40%가 이렇게  아픔을 겪고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또  골드미스들의 경우에는  자궁 선근종도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연애 역시 뒤로 두는 것이 바로 골드미스. 연애를 뒤로 두는 것은 좋지만, 연애가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성관계 경험이 없는 40대의 골드미스들의 경우 ‘자궁선근종’을 주의해야하기 때문이랍니다.

자궁선근종, 어떤 경우 의심해야?

여성미한의원 조선화 원장은 “자궁선근종은 자궁근육 내에 내막조직이 자라는 질환으로 자궁이 비정상적으로 커질 수 있으며 자궁의 근육층 자체를 두껍게 하고 근층 사이를 넓히며 생리통을 증가시키거나 출혈 등을 유발한다”며 “40대의 성관계 경험이 없는 여성들에게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다”고 전합니다.